본문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추천

[중드추천]황제의딸 원작 vs 리메이크판 신황제의딸 비교(등장인물/줄거리등등)

by 秀STORY 2022. 7.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제가 재밌게 봤던 중국드라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앞의 포스팅에서 제가 제 인생 중 첫 중국드라마였던 황제의딸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오늘은 그 황제의딸 리메이크판인 신 황제의딸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두 드라마를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요^^ 앞의 황제의딸 관련 포스팅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2022.06.10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본 중국드라마1 <황제의딸 还珠格格> 소개/시청률/리메이크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본 중국드라마1 <황제의딸 还珠格格> 소개/시청률/리메이크

옛날에는 중국드라마를 진짜 많이 봤는데 한동안은 볼 시간이 없어서 못봤지만 그동안 본 드라마까 꽤 많다. 사실 나도 뭘 봤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서 언젠가 내 추억 기록 겸 쭉 정리해봐도 재

02281.tistory.com

2022.06.17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 추천]황제의딸 시즌1 줄거리 소개(还珠格格1)

 

[중드 추천]황제의딸 시즌1 줄거리 소개(还珠格格1)

내가 이제까지 본 중국드라마를 쭉 정리해보려고 하는데 앞의 포스팅에서 드라마 황제의딸에 대해서 어떤 드라마인지, 편수가 몇 편인지, 시청률이 얼마였는지 등등 전체적으로 포스팅을 해보

02281.tistory.com

<드라마 제목, 방영년도 및 편수>

출처 : 바이두

드라마제목 황제의딸(还珠格格) 신황제의딸(新还珠格格)
방영년도 황제의딸1: 1998년
황제의딸2: 1999년
황제의딸3: 2003년
2011년
편수 황제의딸1: 24편
황제의딸2: 48편
황제의딸3: 40편
98편

황제의딸 원작이 당시에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끌었고, 거의 매년 재방송 되었을 정도로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그 인기에 힘입어 2011년 황제의딸 리메이크판이 <신황제의딸>이란 이름으로 나오게 됩니다. 나온지 얼마 안되었다고 생각했었는데...2011년 드라마라니..벌써 리메이크판이 나온지도 11년이나 지났네요..?와...놀랍네요진짜ㅠㅠ

<등장인물 비교>

등장인물비교
출처: 바이두

드라마제목 황제의딸(还珠格格) 신황제의딸(新还珠格格)
오왕자 역 소유붕(苏有朋) 장예(张睿)
제비 역 조미(赵薇) 이성(李晟)
자미 역 임심여(林心如) 해육(海陆)
이강 역 주걸(周杰) 리자항(李佳航)

왼쪽사진은 원작 황제의딸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신 황제의딸입니다. 왼쪽사진의 가장왼쪽이 오왕자+제비 커플이고, 오른쪽 사진에서는 가장 오른쪽이 오왕제+제비 커플입니다. 원작의 주인공들을 과연 리메이크판에서 누가할지 기대가 컸었는데요~당시에 다들 신인들로 캐스팅 했었더라구요~제비역할의 조미와 리메이크판의 제비역할인 이성의 외모가 꽤 비슷해서 깜짝 놀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재밌는 사실은 리메이크판 신황제의딸에서 제비역할의 이성과 이강역할의 리자항이 실제로 연인으로 발전해서 결혼까지 했다는 것!ㅎㅎ제비의 짝은 영기인데 이강이랑 결혼해서 뭔가 스토리가 재밌었어요:)

등장인물2
출처: 바이두

신황제의딸에서 최대 수혜자는 제 생각에는 조려영(赵丽颖) 아닐까 싶어요~이 드라마 찍을때만 해도 신인이었는데 지금은 중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톱스타가 되었습니다:) 원작에서는 왕염(王艳)이라는 배우가 청아역할을 맡았었는데 제생각에는 리메이크판 캐스팅이 가장 잘 된 역할 같아요~조려영 너무 청순하고 이뻐가지고 극중 청아역할을 너무 잘살렸고~ 주인공인 제비,자미보다 더 눈길이 갔었거든요~원작에서는 청아랑 소검의 비중이 얼마 없고, 황제의딸 3편에 둘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리메이크판에서는 둘의 애절한 이야기가 잘 담겨있어서 좋았어요:) 

벤자민
출처: 바이두

그리고 원작에는 없던 새로운 인물이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벤자민이라는 외국인 역할이 추가되었는데요~극중에서는 궁중의 여러모습들을 그림으로 그리는 화가 역할로 출연하면서 제비를 짝사랑하는 인물로 그려졌어요~거의 100회 가까이 되는 신황제의딸의 모든 분량을 중국어로 다 소화했다는...ㅎㅎ진짜 보면서 중국어 너무 잘해서 놀라고 또 놀랐답니다.아마 제생각에는 리메이크판이 너무 똑같으면 재미가 없으니까 약간의 새로움?신선함을 주기위해 새로운 역할을 추가한 것 같아요~그래서 신 황제의딸은 원작이랑 똑같은 내용도 있지만 중간중간 새로운 내용의 에피소드들이 추가된 장면도 있더라구요:) 전반적인 큰 틀의 내용은 비슷해서 비교도 하면서 보면 재밌더라구요~

이 외에도 인물들이 정말 많지만~다 비교할수가 없어서 나머지는 직접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98편이라는 내용이 방대하긴 하지만..ㅠ그래도 충분히 재밌게 본 것 같아요~황제의딸 모든 시리즈는 웨이브(wavve)에서 자막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중드는 다 좋은데 진짜 편수만 좀 줄여줬으면 좋겠다는..ㅠㅠ

2022.06.21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 추천]황제의딸2 还珠格格2 줄거리 소개

 

[중드 추천]황제의딸2 还珠格格2 줄거리 소개

내가 이제까지 본 중국드라마를 소개하고 있는데 내가 내 인생에서 본 첫 중국드라마는 황제의딸이다. 드라마 황제의딸 시리즈는 시즌1,시즌2,시즌3,그리고 약 10년뒤에 리메이크 된 신황제의딸

02281.tistory.com

2022.06.27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 소개] 황제의딸 시즌3 천상인간 (还珠格格3: 天上人间) 줄거리

 

[중드 소개] 황제의딸 시즌3 천상인간 (还珠格格3: 天上人间) 줄거리

내가 본 중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이전 포스팅에서 황제의딸 시즌1,시즌2를 소개했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06.10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0228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