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추천

[중드 추천]황제의딸 시즌1 줄거리 소개(还珠格格1)

by 秀STORY 2022. 6. 17.
728x90
반응형

내가 이제까지 본 중국드라마를 쭉 정리해보려고 하는데 앞의 포스팅에서 드라마 황제의딸에 대해서 어떤 드라마인지, 편수가 몇 편인지, 시청률이 얼마였는지 등등 전체적으로 포스팅을 해보았다. 줄거리 소개에 앞서 이전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길:)

2022.06.10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본 중국드라마1 <황제의딸 还珠格格> 소개/시청률/리메이크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본 중국드라마1 <황제의딸 还珠格格> 소개/시청률/리메이크

옛날에는 중국드라마를 진짜 많이 봤는데 한동안은 볼 시간이 없어서 못봤지만 그동안 본 드라마까 꽤 많다. 사실 나도 뭘 봤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서 언젠가 내 추억 기록 겸 쭉 정리해봐도 재

02281.tistory.com

 

출처: 바이두

황제의딸은 크게 시즌1이랑 2로 나뉜다.

내용이 쭉 이어지는데 시즌1의 줄거리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우선 시대는 청나라 건륭황제때 이야기이다.

건륭황제가 민생안정을 살피러 시찰을 나갔었는데 그때 하우하라는 여인과 눈이 맞아서 아이가 생기게 된다. 그게 바로 자미(紫薇)인데 건륭황제는 아이가 생긴지도 모르고 하우하에게 곧 데리러 오겠다고 하고 그대로 다시 궁으로 들어가 잊어버리게 된다...하우하는 황제를 다시 만날날만을 기다리면서 딸인 자미를 노래면 노래, 악기면 악기, 글재주,그림까지 못하는 게 없는 여자로 교육시키는데...병에 걸려서 죽고 만다. 죽기전에 자미에게 아빠를 찾아가라면서 옛날에 황제가 자미엄마에게 남긴 그림과 편지를 유물로 주는데..자미는 그걸 들고 자신의 하녀 금쇄와 함께 무작정 황제를 찾아가게 된다.

출처: 바이두

드디어 북경에 도착한 자미와 금쇄, 아버지인 황제를 만날 방법을 찾던 중 제비와 제비와 함께사는 유청,유홍 남매를 만나게 된다. 마음씨 고운 제비와 유청,유홍남매는 자미와 금쇄의 사연을 듣고 직접 도와주겠다고 하면서 같이 황제를 찾아갈 방법을 의논하고, 제비와 자미는 서로 자매가 될 것을 하늘에 맹세하며 의자매가 된다.

출처: 바이두

일반 평민인 제비와 자미,금쇄가 자금성에 들어가서 황제를 만날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그래서 생각해낸게 황제가 아들과 호위무사와 함께 야생동물 사냥에 나갔을 때, 그곳에 가서 직접 전해주는 것! 사냥터로 가려면 산의 암벽을 타고 등반을 해야 하는데 제비는 워낙 무술도 잘해서 금방금방 오르지만 자미와 금쇄는 천생여자라...반도 못가서 주저앉고 마는데..이러다가는 황제도 못만나고 계획이 실패로 돌아갈까봐 제비혼자 대신가서 전해주기로 하는데...열심히 암벽을 올라 사냥터겨우겨우 도착했는데 그만.....오왕자가 쏜  화살에 맞아버린 제비...ㅠㅠ자미 엄마인 하우하를 아느냐 한마디만 남긴 채 그대로 정신을 잃고 쓰러져 버린다.

출처: 바이두

이 사건으로 인해 순식간에 제비가 공주가 되어버리고......자미와 금쇄는 제비가 자신의 공주자리를 일부러 빼앗은 거라고 오해를 하게 되는데.....황제의딸 시즌1은 이렇게 뒤바껴버린 제비와 자미가 서로간의 오해를 풀고 원래대로 자미를 공주자리에 되돌려놓기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리게 된다. 이 과정에서 오왕자와 호위무사 이강이 서로 각자 제비와 자미를 좋아하게 되면서 서로의 사랑도 쟁취하기위해 노력하고, 또 자미와 제비를 제자리에 돌려놓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지금의 우리 같으면 그냥 서로간의 오해였다.이렇게 뭐 말하고 각자 잘 풀어나가면 되지만 ..당시에는 황제에게 거짓말한 꼴이 되었으니..황제가 맘만 먹으면 바로 참수형에 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게 재밌었다.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돌려놨는지는 궁금한 사람들은 드라마로 확인해보면 될 것 같다. 

드라마 다시 한번도 안보고 예전에 봤던거 기억나는대로 위의 줄거리를 포스팅했는데.....ㅎㅎ내가 황제의딸을 진짜 많이 보긴 했나보다...저 스토리를 십몇년이 지났는데도 안까먹고 기억하고 있다니......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황제의딸 시즌 2 줄거리로.....

2022.06.21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 추천]황제의딸2 还珠格格2 줄거리 소개

 

[중드 추천]황제의딸2 还珠格格2 줄거리 소개

내가 이제까지 본 중국드라마를 소개하고 있는데 내가 내 인생에서 본 첫 중국드라마는 황제의딸이다. 드라마 황제의딸 시리즈는 시즌1,시즌2,시즌3,그리고 약 10년뒤에 리메이크 된 신황제의딸

02281.tistory.com

2022.06.27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 소개] 황제의딸 시즌3 천상인간 (还珠格格3: 天上人间) 줄거리

 

[중드 소개] 황제의딸 시즌3 천상인간 (还珠格格3: 天上人间) 줄거리

내가 본 중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이전 포스팅에서 황제의딸 시즌1,시즌2를 소개했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06.10 - [중국드라마 추천] - [중드추천] 내가 이제껏

02281.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